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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장) 객체 생성과 파괴(아이템4~아이템6) 본문

개발 관련/Effective Java

2장) 객체 생성과 파괴(아이템4~아이템6)

berryiscute 2023. 7. 30. 17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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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

  -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려는 용도의 클래스가 아니여도(유틸리티만을 담은 클래스) 생성자를 명시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public타입의 생성자를 자동생성함.

  - private생성자를 추가하면 컴파일러가 기본으로 생성하는걸 막을 수 있음.

 

*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

  - 여러 인스턴스를 지원해야하고 원하는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유연하게 여러 상황에 쓰일 수 있음.

  -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자.

 

ex)

public class SpellChecker{

  

  private final Lexicon dictionary;

  

  public SpellChecker(Lexicon dictionary){

          this.dictionary = Objects.requireNonNull(dictionary); //requireNonNull은 널체크를 위함(가독성 ㅅㅌㅊ)

  }

  public boolean isValid(String word) { ... }

  public List<String> suggestions(String typo) { ... }

}

 

*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

  - 객체 생성이 많은 자원을 소모한다면 캐싱해서 재사용하자.(불변 클래스인 경우 final로 선언)

  - Wrapper클래스보다는 Primitive클래스 사용이 성능적으로 goo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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