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programmers
- SW역량테스트
- BOJ
- dynamic programming
- 백준
- BFS
- dfs
- 아기상어
- Lv.2
- backtracking
- PS
- baekjoon
- Java
- 문자열
- ProblemSolving
- Permutation
- Lv.1
- algorithm
- recursive
Archives
- Today
- Total
berry
2장) 객체 생성과 파괴(아이템4~아이템6) 본문
반응형
*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
-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려는 용도의 클래스가 아니여도(유틸리티만을 담은 클래스) 생성자를 명시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public타입의 생성자를 자동생성함.
- private생성자를 추가하면 컴파일러가 기본으로 생성하는걸 막을 수 있음.
*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
- 여러 인스턴스를 지원해야하고 원하는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유연하게 여러 상황에 쓰일 수 있음.
-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자.
ex)
public class SpellChecker{
private final Lexicon dictionary;
public SpellChecker(Lexicon dictionary){
this.dictionary = Objects.requireNonNull(dictionary); //requireNonNull은 널체크를 위함(가독성 ㅅㅌㅊ)
}
public boolean isValid(String word) { ... }
public List<String> suggestions(String typo) { ... }
}
*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
- 객체 생성이 많은 자원을 소모한다면 캐싱해서 재사용하자.(불변 클래스인 경우 final로 선언)
- Wrapper클래스보다는 Primitive클래스 사용이 성능적으로 good
반응형
'개발 관련 > Effective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장) 클래스와 인터페이스(16~18) (2) | 2023.09.17 |
---|